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페이 '이미 가입한 계정' 문제 해결방법

by kibod 2022. 5. 26.
반응형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가 이용하는 카카오톡과 굉장히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카카오페이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그만큼 사용자의 증가폭도 큽니다. 이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서 '이미 가입한 계정'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이전에 동일명의로 

중복가입이 가능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조치였지만

2020년 8월 19일을 기점으로 

1인 1계정의 원칙이 생겼습니다.

 

 

이런 이유로 카카오톡 재설치 등으로

카카오 계정을 변경한 후 

카카오페이에 가입하는 사람들은

'이미 가입한 계정'문제를 겪게 됩니다.

 

1. 기존 카카오페이 계정 사용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 원래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재설치 과정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역 등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니

미리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https://bluenot.tistory.com/10

 

카카오톡 채팅창 백업 / 복원방법 알아봅시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을 바꾸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카카오톡을 재설치한 경우 기존에 있던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bluenot.tistory.com

 

2. 신규 계정 이용

-카카오페이 앱 설치

-카카오페이에 가입했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탈퇴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 및 카카오페이 가입

-기존 계정에서 카카오페이 > 부동산 / 신용투자

항목에 투자 또는 상환중인 내역이 있을 시

상환 완료까지 탈퇴가 불가능

 

3. 기존 계정 찾는 방법

카카오계정

https://accounts.kakao.com > 계정찾기

 

https://accounts.kakao.com

 

accounts.kakao.com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으로

카카오에 가입된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단 메뉴바 > 계정이용

> 카카오 제휴서비스 전체보기

> 카카오페이 가입된 계정 확인

반응형

댓글